매스컴

  1. 매스컴

매스컴

[The Report on Japanese Factory]
일본 공장탐방, 정성으로 생산되는 프리미엄의 가치
[The Report on Japanese Factory]
일본 공장탐방, 정성으로 생산되는 프리미엄의 가치
100% 핸드메이드 공정, 한정컬러, 한정수량 방식으로 제작되는 엑사브라. 그 희소성의 가치와 기능성은 이미 엑사브라를 경험하신 많은 고객님들께서 공감해주고 계신데요.
차가운 기계로 전 공정이 진행되는 양산 속옷과는 다른, 숙련된 속옷 장인들의 손길에서 태어나는 엑사브라는 제작 과정 자체에 직원들의 정성과 고객님을 향한 마음이 녹아있습니다.이것은 돈으로 환산 할 수 없는 가치라고 생각해요.
엑사브라는 일본 전 지역 여러 곳의 공장에서 제작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일본 공장탐방을 통해 엑사브라가 탄생하는 과정을 살짝 보여드릴까 합니다.

병원 수준의 청결 관리
여러분이 생각하는 공장의 이미지는 어떠신가요? 먼지와 천조각들이 날리고, 매캐한 화학약품 냄새가 가득한 공간이 떠오르지는 않으신가요? 엑사브라의 공장들을 방문했을 때 들었던 생각은 여기가 공장이 맞나? 라는 것이었습니다. 밖에서 신던 신발은 입구에 벗어두고 실내화로 갈아 신어야 했어요. 신선한 충격이었죠.


“공장 출입 전 신발은 모두 벗어주세요”

공장장님 말씀이 일본 엑사브라 공장들은 청결관리 등급이 병원과 동일하다고 하시더라고요. 공장의 청결등급이 병원과 같은 레벨이라니! 재봉이 이루어지는 공장임에도 불구하고 바닥에는 실밥 하나, 머리카락 하나도 발견하기 어렵더군요. 이렇게 청결하게 관리되는 공장에서 만들어지는 제품이라니 믿음이 가지 않으신가요?


“병원처럼 청결하게 관리되는 공장 내부”

80조각을 만드는 각 분야 장인들의 분업 시스템
엑사브라의 제품이 80조각의 패턴과 부품으로 만들어진다는 건 모두 알고 계실 텐데요. 이렇게 정교한 제품을 제작하기 위해 각 파트의 숙련된 장인들이 분업 시스템으로 제품을 만들고 있었어요. 패턴을 만드는 사람, 재단을 하는 사람, 재봉도 각 파트 별로 나누어져 있었습니다.


“매의 눈과 살아있는 손 끝 감각으로 원단 검수 중”

기계보다도 더욱 정확한 손놀림의 장인들을 보고 나니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길게는 수십 년 짧게는 십 수년을 해오셔서 손끝의 감각만으로도 불량을 잡아낼 수 있다는 게 참 놀라웠는데요. 일본에도 생활의 달인 같은 프로그램이 있다면, 아마 엑사브라 공장 분들이 단체로 나가야 하지 않을까요?


“집중, 집중!”

100% 핸드메이드의 정성
물론 가위로 재단하고, 손으로 한땀 한땀 바느질 하지는 않지만, 모든 과정은 핸드메이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사람이 직접 눈으로 보며 재단하고 재봉하고 있죠. 앞서도 말씀 드렸듯 긴 시간 동안 숙련된 각 파트 장인들의 분업 시스템을 통해 제품을 제작하고 있기 때문에 원단제작 및 염색 – 패턴제작 – 재단 – 여러 단계의 재봉과정이 모두 사람의 손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툭 찍어서 나오는 자동화 된 공장 제품과는 전혀 다르죠. 꼼꼼하게 정성을 들여 제품 하나하나를 여러 사람이 만들고 있기 때문에 제품 하나에 담기는 그 정성과 공은 다른 제품과는 확연히 다릅니다.


“여러 단계로 나누어진 재봉 과정”

엑사브라 제품 하나가 탄생하기 까지 십 수명이 넘는 장인들의 손을 거치게 되는 거죠. 그러한 과정 속에서 수십 번의 검수가 함께 이루어지기 때문에 정말 완벽한 제품들만 상품화 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패턴 하나하나에도 정성을 쏟아요”

리미티드 컬러정책
솔리드 컬러의 심플함, 조화로운 컬러 베리에이션, 독특하고 우아한 컬러감은 엑사브라만의 매력입니다. 디자이너의 손을 거쳐 탄생한 디자인이 실제 제품으로 탄생하기 위한 첫 단계는 바로 원단 제작인데요. 디자이너 머릿속에 있는 컬러의 원단을 만들기 위해 직접 염색하여 샘플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원하는 컬러감이 나올 때까지 수십, 수백 번의 염색 테스트를 거치게 되는데요. 미묘한 컬러의 차이도 막상 제품으로 만들고 나면 그 느낌이 많이 다르기 때문에 원단 샘플 과정에서 디자이너와 원단 담당자의 커뮤니케이션이 아주 중요하죠.

이러한 과정을 거쳐 완성된 원단은 대량생산하지 않고 계획된 제품 수량에 맞게 생산하게 됩니다. 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 전 공정이 핸드메이드로 진행되기 때문에 원단을 많이 만들어도 대량생산은 어렵기 때문인데요. 많은 고객님들께서 품절 된 컬러의 재입고 요청을 많이 하세요. 엑사브라는 위와 같은 과정으로 원단제작과 제품 생산이 이루어 지고 있기 때문에 추가 재생산이 어렵습니다. 마음에 드는 컬러가 있으시다면 지금 바로 구매하세요. 그 컬러의 제품은 다시 만날 수 없을 지도 모르니까요.


“미묘한 컬러의 차이도 대충 넘어가지 않아요”

유니크한 오리지널 레이스
엑사브라 대부분의 제품은 레이스를 사용하여 고급스럽고 우아하죠. 이러한 레이스 또한 엑사브라만의 유니크함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이미 시중에 나와있는 레이스들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오리지널 레이스를 연구하고 개발하고 있습니다.


“엑사브라만의 오리지널 레이스”

디자인팀의 손끝에서 멋지게 디자인된 레이스는 신축성이나 강도 등 소재특성까지 감안한 원단제작팀과의 협업을 통해 그림에서 실물로 탄생하게 됩니다. 엑사브라만의 감성에 기능성까지 만날 수 있는 거죠. 다양한 디자인과 소재의 레이스 제품들을 고객님들께 선보일 수 있는 것도 이런 이유입니다. 이러한 오리지널 레이스는 어디서도 만나볼 수 없는 유니크한 디자인의 엑사브라를 탄생하게 했죠.


“재단을 기다리는 원단”

하나의 제품이 탄생하기까지 참 많은 사람들의 손을 거치고 있죠? 제작 전 단계인 상품 기획부터 고객님 사이즈에 맞는 최적의 제품을 찾아드리는 피팅매니저까지, 제품 하나가 고객님께 가는 과정에 엑사브라 전 스태프의 마음을 담고 있습니다.

“엑사브라는 왜 홈쇼핑에서 안 팔아요?” 라는 질문을 곧잘 듣곤 합니다. 고객님의 사이즈와 체형에 딱 맞는 제품을 제안 드리기 위한 피팅서비스와 해피콜도 그 이유 중에 하나이지만, 더 큰 이유는 이러한 한정수량 생산과 제작 소요시간이랍니다.

서랍 속 여러 개의 속옷 중 나도 모르게 자꾸만 손이 가는 제품이 있으실 거에요. 편안하고, 나에게 잘 맞아서겠죠. 엑사브라는 여러분의 서랍 속 자꾸만 손이 가는 속옷이 되고 싶습니다. 엑사브라 하나를 사는 가격으로 몇 종의 다른 브라를 사실 수도 있으실 거에요. 하지만 결국 입지 않는다면 아무 소용이 없잖아요. 엑사브라는 내 몸에 잘 맞고, 내 체형의 단점을 커버해주는 서랍 속 단 하나의 속옷이 되겠습니다. 지금 프리미엄의 가치, 제대로 만든 속옷을 엑사브라에서 만나보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byte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관리자답변보기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